애드센스에 대해 기초부터 알아보자. 애드센스가 어떤 방식으로 수익이 측정되고 구글 시스템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한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내기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애드센스 신청만 하면 수익이 난다고 시작하지만 그것뿐만 아니라 광고주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인 구글 애드워즈에 대해도 어느정도 이해를 해야 수익을 수월하게 낼 수 있다.
애드센스에대해 말해보자면 블로그 포스팅된 글 우측에 떠 있는 배너광고나 글과 글 사이에 떠 있는 광고등이 애드센스 광고이다. 이렇게 애드센스가 표시되어 있는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을하면 블로거가 수익을 가져가는 구조이다. 사진이 아니더라도 텍스트로 이루어진 광고도 있다. 동일한 구글 광고로 많이들 시도하고 이용하는 유투브의 광고도 있다. 이용자가 광고를 보게되면 유투버가 수익을 가져가게되는 것이다. 물론 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도 애드센스 광고이다. 어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한 애드몹도 있다.
많이들 이용하는 블로그의 애드센스와 유투브 애드센스, 어플용 애드센스가 있다고 이해하면 편하다. 광고주가 Google Ads에 상품을 등록하면서 광고료를 지불하고 Google Ads는 광고주에게 홍보효과 즉 서비스를 제공한다. Google Ads는 중간 플랫폼과 같은 역할이다. Google Ads가 직접 홍보를 하는 것이 아니라 블로거가 작성한 양질의 글에 광고를 하게되는 구조로 블로거가 Google Adsense 대신 홍보를 해주고 Google Adsense에서 커미션을 제공한다. 구글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며 블로거가 자신의 컨텐츠를 이용하여 광고주의 상품을 직간접적으로 홍보를 하고 커미션을 받게된다. 광고주가 지불을 많이하는, 단가가 높은 광고 / 키워드로 블로거가 작성을 하게되면 결국 수익은 증가한다.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나 웹사이트 소유주들이 이용하는 이유로는 구글은 대형 플랫폼으로 광고주들이 다양하고 경쟁이 치열하기에 애드센스가 가져가는 단가 CPC가 높다. 그리고 애드센스는 포스팅의 주제, 방문자의 검색 기반 즉 알고리즘으로 광고가 자동으로 개제되므로 방문자가 궁금해하고 클릭할만한 확률이 높은 광고가 자동으로 개재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구글은 대형 플랫폼인 만큼 한 번 제대로 만들어놓으면 수익구조의 대대적인 변화가 있지 않는한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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